청담동 맛집 옳음
OLH EUM
서울 강남구 선릉로152길 37 3층 청담동 올리브빌딩
T. 02-549-2016
발렛 및 주차 가능, 5인 이상 프라이빗 룸 이용 가능
서호영 셰프의 모던 한식 파인다이닝 옳음입니다
지금 찾아보니 미슐랭 가이드북으로 선정이 되었네요
오찬, 정찬 단일 코스 메뉴로 제공되고
저희는 오찬으로 즐기고 왔습니다
다녀온 지 벌써 반년이 넘었네요
두 번째 예약으로 다녀온 곳인 만큼 기대를 많이 했었는데요 우드톤의 차분한 분위기와 친절한 서비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음식 모두 만족했던 시간이었습니다
괜찮은 파인다이닝 치고 예약은 어렵지 않은 편인 것 같아요. 캐치테이블이나 네이버로 예약이 가능하고 전화로도 가능합니다.
입구에서 안내받은 자리로 착석하면 정갈하게 셋팅되어 있는 접시와 냅킨 그리고 그날에 진행될 메뉴가 놓여 있어요
매장 전체적인 분위기는 밝고 환하며 공간이 넓어 쾌적합니다
음식 설명과 서브해주시는 스탭 분들도 굉장히 친절하세요
식전 한 입 거리로 네 가지 메뉴가 나오는데요
모두 밸런스가 좋고 흥미로워요
마지막은 참깨 소스의 전병이었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유자 소스가 어우러진 숙성 회였고 두 점 정도 나왔어요.
제철 진미로 전복이 들어간 산뜻한 죽이 나왔는데 라연에서 먹었던 새조개 죽이 생각 나는 메뉴였습니다.
다음은 폼이 올라간 생선 요리로 귀여운 아스파라거스 장식이 곁들여진 부드러운 식감과 신선함이 느껴지는 메인 메뉴였습니다.
우니를 좋아하다 보니 안 먹을 수 없는 메뉴였어요. 소면보다 얇은 엔젤 헤어로 만들어진 것 같았고 진한 바다의 향이 느껴지는 비빔면이었습니다. 우니 좋아하시는 분들은 추가해서 드셔 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보리굴비와 바지락 국이 제철 밥상으로 나왔구요 찬으로 장조림, 김치, 오징어젓갈이 정갈하게 나왔습니다.
추가로 시켜서 먹은 소고기로 올해 먹었던 고기 중에서 제일 맛있게 먹은 것 같아요. 고기 굽기나 식감, 소스 배합이 정말 조화로웠어요.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나왔던 상큼한 딸기 디저트 그리고 아직도 코스 메뉴가 끝난 게 아니냐며 웃으면서 먹었던 다과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심근보 작가님의 무자기 그릇이 아닐까 하는데요 플레이팅이 정말 예뻤습니다. 귀여운 까눌레와도 잘 어울리네요.
가격 대비 음식 구성이 괜찮았고 해산물 베이스의 한식이라 더욱 좋았어요. 자극적이지 않고 정갈한 한식 코스 요리를 드시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거 같습니다.
강남 청담 맛집 한식 파인다이닝 옳음
잘 먹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