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틀벙커는 롯데그룹에서 운영하는 대형 전문 와인 샵입니다.
한국에서는 잠실점과 창원점, 광주 상무점 3개의 지점이 있었고 그중 잠실에 위치한 보틀벙커 제타플렉스점을 다녀왔습니다.
매장을 직접 들어가서 구경한 건 처음이었는데요 생각했던 것 보다 큰 규모의 와인 샵이었어요. 매장 안으로 들어가면 와인들은 생산지별로 진열이 되어 있고 샴페인과 로제 등 종류별로 구분된 섹션도 있었습니다. 고급술은 Grand Cru라고 해서 별도로 구분해 두었는데 가장 비싼 와인으로 알려진 로마네꽁띠도 있었습니다. 가격은 6천만원대였어요.
현대백화점의 와인웍스도 신선하게 느껴졌었는데 올해 초에 신세계에서는 미국의 나파밸리 와이너리를 인수하는 일이 있었죠. 유통업계에서 와인 시장의 가능성을 보고 트렌드를 이끌어 가는 게 눈에 보이는 것 같습니다. 와인 샴페인 사케 위스키 보드카 막걸리 등 알콜을 즐기시는 분들은 다양한 종류의 술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장소이니 한 번 들러보셔도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입구로 들어서면 와인 진열장이 펼쳐져 있어요.
저렴한 가격의 와인부터 고급 와인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로제 와인만 진열해 놓은 진열장인데요 색감이 예뻐서 지나칠 수 없었습니다. 배우 장동건, 고소영의 결혼식 피로연에서 제공되면서 화제가 됐었던 롱 독 로제(Long Little Dog Rose)입니다. 바틀이 너무 귀엽죠?
이 와인은 부티노(Boutinot)라는 영국 회사에서 양조하는데요 부티노는 4400만 병의 와인을 전 세계에 수출하는 유통회사로 각종 대회에서의 수상과 스마트 바이 와인으로 선정이 되면서 그 명성을 입증한 회사입니다. 와인 스펙테이터에서 90점을 획득하기도 했다고 하네요. 그중 최고의 가성비로 거론되는 와인이 더 롱 리틀 도그인데요 신선한 과일향과 장미꽃 향이 더해져 해물요리뿐만 아니라 리치한 크림 요리와도 잘 어울리는 와인입니다.
연말 모임에 추천하는 와인과 샴페인들입니다. 종류가 정말 많으니 큐레이터분에게 추천을 받으셔도 되구요 가격표에 있는 QR코드로 정보를 받아 보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보틀벙커는 DP 되어 있는 와인을 바로바로 시음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50mL씩 받을 수 있고 안주도 함께 구매할 수 있어요. 대형 바틀샵에서 시음이 가능하다는 게 또 다른 매력인 것 같습니다.
보틀벙커에서 고객의 편의를 위해 앱을 출시했다고 하는데요 와인 정보와 매장 내 위치 확인, 재고 확인, 픽업 예약이 가능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검색이나 구매 기록을 통한 와인 추천도 가능하다 하니 와인의 취향을 찾아가기에도 좋을 거 같습니다.
저는 평소 좋아하는 리즐링 한 병을 구입해서 돌아왔어요.
다양한 와인을 맛보고 즐길 수 있는 장소 보틀벙커로 오늘 하루 즐겁게 보낸 것 같아요.
다음엔 로제 와인 구입하러 올게요.
BOTTLE BUNKER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240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점 1층
T. 0507-1404-8011
매일 10:00-22:00, 매달 2,4번째 일요일 정기휴무
댓글